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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특수 폴더들

by wlgpdnjs 2019. 6. 27.

Assets

Unity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에셋이 포함되는 주 폴더. 에디터 프로젝트 창의 콘텐츠는 에셋 폴더의 콘텐츠와 직접 연관된다. 대부분의 API 함수는 모든것이 Assets 폴더에 있다고 가정하므로 명시적으로 경로를 알려줄 필요가 없다.

서브폴더를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다.

Editor

Editor 폴더에 있는 스크립트는 런타임 스크립트가 아니라 에디터 스크립트로 간주되기 때문에 게임 빌드에는 포함되지 않고 유니티 에디터에서만 사용 된다. 스크립트가 Unity API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가해주는 특별 폴더.

Editor Default Resources

에디터 플러그인에 에셋을 로드해야 하지만 빌드에는 포함하지 않을 때 사용한다.

Gizmos

Gizmos.DrawIcon에 사용되는 모든 텍스쳐/아이콘들을 가지고 있는 폴더.

Plug-ins

스크립트에 접근하기를 원하는 네이티브 플러그인들(일반적으로 C/C++로 작성되는 네이티브 DLL)이 위치하는 곳이다. 자동으로 빌드에 포함되며 반드시 Assets 폴더 최상위에 위치해야 한다.

Resources

스크립트에서 파일 경로나 이름으로 에셋들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폴더.

Standard Assets

Standard Assets 폴더의 스크립트들은 다른 스크립트들보다 먼저 컴파일 된다.

StreamingAssets

StreamingAssets 폴더에 위치한 파일들은 다른 변경 없이 빌드 폴더에 복사된다. 에셋을 원래 포맷의 별도 파일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 StreamingAssets 또는 StreamingAssets 하위 폴더에 배치한다.

Hidden Assets

임포트 과정에서 무시한는 폴더들

  • 숨겨진 폴더

  • '.'으로 시작하는 폴더
  • '~'로 끝나는 파일, 폴더
  • 'cvs'라는 이름의 파일 및 폴더
  • 확장자가 .tmp인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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